본문 바로가기

News/항공우주뉴스

[SpaceX] 몇 달 내로 스타쉽 재시험 예정

반응형
NASA 국장 빌 넬슨(Bill Nelson)은 하원 위원회에서 SpaceX의 Starship 시험 비행 중 발생한 문제가 우주 비행사를 달에 착륙시키기 위한 해당 차량 사용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NASA 국장 빌 넬슨은 4월 27일 하원 과학위원회에서 NASA의 2024 회계연도 예산 요청에 대한 발언을 하던 중, SpaceX가 빠르면 두 달 안에 또 다른 우주선 발사 시도를 할 준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SpaceX는 2024년에 스타쉽(Starship) 우주선을 달에 착륙시키기를 계획하고 있었으나, 최근의 시험 비행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이번 계획이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넬슨 국장은 또한 4월 20일 텍사스 주 보카 치카의 SpaceX 시험장에서 스타쉽-수퍼 헤비 로켓의 시험 비행에 대해 "폭발은 큰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으며, SpaceX가 여러 차량을 개발하고 있으고 문제가 발생하면 수정한 후 다시 발사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실험에서 몇몇 엔진 고장과 함께 우주선은 파괴되었기 때문에, 스타쉽 우주선이 언제쯤 실제 우주 비행을 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해 보입니다.


  NASA는 스타쉽 우주선의 개발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고 있으며, 2년 전에 인간 착륙 시스템(HLS) 프로그램을 위해 스타쉽 우주선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NASA는 아르테미스 3호와 4호 미션을 통해 우주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수송하기 위한 우주선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이미 SpaceX의 재발사 일정을 공개했으나, 발사대 수리 및 로켓 조립 외에도 4월 20일 발사 사고에 대한 조사 결과와 연방 항공국의 승인을 받아야만 재발사가 가능합니다. 넬슨은 현재 SpaceX가 발사대를 재건하는 데 최소 2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며, 두 번째 기체를 발사하는 데에 최소 2개월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NASA 우주국장인 빌 넬슨은 아르테미스 2호는 2024년 11월에 발사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르테미스 3호와 함께 "2024년 말"에 발사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대해 위원회 의장인 프랭크 루카스 의원은 임무 일정에 대해 물었고, 넬슨은 "일정대로 진행할 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있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답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