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항공우주뉴스

[NASA] Artemis 2 임무 승무원 발표

반응형

NASA는 아르테미스(Artemis) 2 임무의 승무원을 발표하였습니다.

 

 

 

아르테미스 2 승무원 (위에서 시계 방향으로) 빅터 글로버, 제레미 한센, 기드 와이즈먼, 크리스티나 코크. 출처 : NASA

 

NASA는 4월 3일 Artemis 2 임무를 수행할 세 명의 미국인 승무원과 한 명의 캐나다인 승무원을 발표하였습니다. 아르테미스 2는 반세기 만에 지구 저궤도 바깥을 여행하는 최초의 유인 임무입니다. 존슨 우주센터(JSC) 근처 엘링튼 공항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NASA는 아르테미스 2 임무에 참가하는 승무원 네 명을 공개하였습니다. 승무원은 사령관 리드 와이즈먼(Reid Wiseman), 조종사 빅터 글로버(Victor Glover), 임무 전문가 크리스티나 코크, 제레미 한센(Christina Koch, Jeremy Hansen)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미 해군 조종사 출신의 와이즈먼은 2014년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165일간의 임무를 수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글로버는 2020년 Crew-1 상업 임무를 통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6개월간 있었습니다. 코크는 2019년부터 2020년까지 1년 가까운 시간을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보냈습니다. 캐나다인 승무원인 한센은 이번이 첫 우주 임무입니다.

 

NASA의 빌 넬슨(Bill Nelson) 국장은 기념식에서 "아르테미스 2 임무는 네 명의 우주인을 달에 보내지만, 우주인들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희망을 짊어지고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네 명의 승무원은 JSC 센터장 바네사 위체(Vanessa Wyche)의 감독 아래 NASA의 수석 우주비행사 조셉 아카바(Joseph Acaba), JSC 비행 운영 책임자 노먼 나이트(Norman Knight)에 의해 선발되었습니다. 관계자들은 루나 게이트웨이(Lunar Gateway)에 대한 기여로 캐나다인 승무원을 포함하기 이전의 승무원 선발 과정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에서 글로버는 자신이 한 달 전 회의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임무를 수행하는 모든 승무원이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에서 임무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르테미스 2 임무는 우주복 맞춤 제작 등의 활동을 곧 진행할 예정이지만 실질적인 훈련은 6월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훈련과 동시에 첫 유인 비행 임무를 앞둔 오리온(Orion)을 위한 개선 지원도 시작될 것입니다. 아르테미스 2 임무 관리자인 매튜 램지(Matthew Ramsey)는 인터뷰에서 오리온 우주선 시뮬레이터는 완성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며, 그전까지 승무원들은 JSC의 중성 부력 연구소에서 오리온 모형과 함께 발사 관련 훈련을 진행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오리온 우주선 시뮬레이터 내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아르테미스 2 승무원. 출처 : NASA

 

아르테미스 2 임무는 2024년 11월 이전 SLS(Space Launch System) 로켓을 발사할 예정입니다. SLS와 Orion 우주선이 승무원을 태우는 것은 아르테미스 2 임무가 처음입니다.

 

SLS를 통해 오리온 우주선을 지구 타원궤도에 배치되면, 약 하루 동안 승무원들은 우주선을 테스트하고, 생명유지장치와 기타 여러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이후 오리온의 메인 엔진을 사용하여 달에 주변을 비행한 후 귀환합니다. 달에 착륙은 하지 않으며 임무는 약 10일간 진행됩니다. 임무를 마친 오리온호는 태평양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