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인생영화 리뷰

[영화] 남자의 로맨스, <남자가 사랑할때 (2014) >

반응형

감독 : 한동욱
출연 : 황정민(태일), 한혜진(호정), 곽도원(영일), 정만식(두철), 김혜은(미영), 남일우(태일 부친) 등
개봉 : 2014.01.22
장르 : 멜로 드라마
상영시간 : 120분
이용등급 : 15세 관람가

 

  영화 <남자가 사랑할때>는 한동욱 감독, 황정민 한혜진 주연의 멜로 영화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영화 <남자가 사랑할때>를 이 리뷰를 보는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혹자는 이 영화를 두고 "진부한 로맨스영화이다", "새로울 것이 없는 그저그런 영화이다"등 좋지 못한 평을 하곤 합니다. 네 맞습니다. 영화 <남자가 사랑할때>는 어디선가 본듯한 진부한 스토리에 예측가능한 눈물포인트 등, 진부한 영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리뷰를 보는 분들께 이 영화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이유에서 이 영화를 추천하고 있을까요?

 

 

진부한 전개, 공감되는 스토리

 

 

  감독이 영화를 전개하는 방식은 위에서도 언급한 것 처럼 앞서 수많은 영화들이 사용한것과 유사한 전개방식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와 우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는 진부한 영화를 보면서도 눈물을 쏟게 합니다. 속마음을 잘표현하지 못하는 인물이 자신의 진심을 어떻게든 전하려는 모습에서 우리의 과거 어느 시점의 모습에 감정이 이입되기도 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짐이 되고 싶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진부할 수 있는 전개를 공감되는 스토리가 받쳐주고 있기때문에 영화를 보고 난 후에도 저는 이 영화가 주는 울림을 간직할 수 있었습니다.

 

 

▣ 훌륭한 배우, 훌륭한 연기력

 

  흥행 보증수표가 되어버린 배우 황정민, 확실하게 증명된 배우 한혜진을 비롯해서 배우 곽도원, 정만식등이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어 연기력에 있어서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어보입니다. 특히 배우 황정민이 연기한, 사채업자와 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 사이의 극중 인물인 태일은 여러 에피소드를 겪으며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점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총평

 

전체 : ★☆ ( 7 / 10 )

 

연기 : ★★☆☆ ( 8 / 10 )

 

내용 : ★☆ ( 5 / 10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