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litary/총.각.미 시리즈

[아크로모형] Beretta M92F

반응형

다양한  각의 아름다움()에 대해 알아보는 .. 시리즈!

그 여덟번째 순서는 아크로모형사에서 출시한 에어콕킹 핸드건 <Beretta M92F>입니다!

Beretta사의 M92F

이 총의 모델명은 92F이고 제식명칭은 M9 이지만 재밌게도 국내외 많은 총기매니아들은 이 총을 M92F라고 부릅니다.

한때는 미군의 제식 권총이었고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베레타 M92F는 그 외관 때문에 아직도 많은 미디어 매체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 이 리뷰는 아크로 모형으로부터 어떠한 홍보 의뢰나 제품제공도 없었으며 제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M92F는 박스형 하드 캐리어와 함께 나오는군요!

 

내부에는 총기와 탄알집, 여분의 탄알집, 번들 BB탄, 건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척이나 고급스럽네요!

 

Made In Italy 문구만 빼고 실총과 동일한 각인이 적용되었고 분해레버도 몰드가 아니군요!

 

베레타 회사 로고까지 제대로 박혀있습니다. 게다가 헤비플라스틱 소재라 묵직한 느낌도 좋고 광택도 얼핏봐선 플라스틱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좋습니다!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원래 슬라이드 스토퍼였던 부품이 여기서는 슬라이드 스토퍼인 동시에 세이프티 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슬라이드 스톱은 수동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실총의 세이프티는 몰드처리되었고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빨간 염료는 표현을 해주었네요.
오픈형 슬라이드라 유격이 불안정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실총은 어떤 정보가 기입되는지 모르겠지만 여기는 사용하는 BB탄과 BB탄의 운동에너지, 그리고 베레타에서 라이센스를 받았다는 내용이 각인되어 있네요 ㅎㅎ 

 

반대편 그립에도 회사 로고가 예쁘게 박혀있습니다.

 

탄창은 크게 특별할 것은 없었습니다. 아크로 모형은 여분의 탄창까지 준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ToyStar의 글록과 같이 탄알집 삽탄구 후면에 무게추가 들어가있어 묵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블액션 권총인만큼 해머도 제대로 동작합니다.

 

해머를 젖혔을 때 공이가 보이는 디테일도 정말 인상적이네요.

베레타의 상표 라이센스를 받아 만든 물건인 만큼 정말 디테일한 부분까지 사실적이여서 좋았습니다.

세이프티와 전탄 소진시 자동 슬라이드 스톱이 안된다는건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질감이나 무게감등의 모든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하나 아쉬운점이 있다면 제가 받은 물건만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슬라이드가 무척 뻑뻑해서 잘 젖혀지지 않아 장전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른 아크로모형 총기를 생각해본다면 아마 유난히 제가 받은 물건만 하자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디스플레잉용으로는 이보다 더 나은 베레타 M92F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Military > 총.각.미 시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yStar] AN/PEQ-16 IPIM  (0) 2020.05.11
[아크로모형] Walther PPQ  (0) 2020.05.10
[아크로모형] IWI Desert Eagle .357  (0) 2020.05.08
[아크로모형] Walther P99  (0) 2020.05.06
[ToyStar] Colt M1911  (0) 202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