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ARMA3

[Addon] Achilles 애드온 기능 파해치기 (not ACE). Part 01

반응형

▣ ACE Medical

 

1. Heal [치료]

 

  - 적용대상 : Unit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의 부상상태를 모두 회복


2. Injury [부상]

 

  - 적용대상 : Unit

 

  - 하위메뉴 : 

 

    ① Head (머리) :

         None (부상없음)  /  Random (무작위부상)  /  Moderate (보통부상)  /  Severe (심각한부상) 

 

    ② Torso (몸통) :

         None (부상없음)  /  Random (무작위부상)  /  Moderate (보통부상)  /  Severe (심각한부상) 

 

    ③ Arms (팔) :

         None (부상없음)  /  Random (무작위부상)  /  Moderate (보통부상)  /  Severe (심각한부상) 

 

    ④ Legs (다리) :

         None (부상없음)  /  Random (무작위부상)  /  Moderate (보통부상)  /  Severe (심각한부상)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에게 하위메뉴에서 설정된 부상을 적용


▣ AI Behaviours

 

1. Ambient Animation [애니메이션]

 

  - 적용대상 : Unit

 

  - 하위메뉴 : 

 

    ① Type (유형) :

      Stop animation : 애니메이션 없음

      Sit on floor : 바닥에 앉기

      Lean on wall : 벽에 기대기

      Watch : 전방 주시

      Stand idle : 서서 쉬어

      Stand idle (no weapon) : 서서 쉬어 (무기없이)

      At ease : 열중 쉬어

      Listen briefing : 브리핑 듣기

      Briefing : 브리핑

      Briefing (interactive) : 브리핑 (대화하며)

      Listening (civilian) : 듣기 (무기없이)

      Talking (civilian) : 말하기 (무기없이)

      Listening to radio : 무전 수신

      Shield from sun : 햇빛 가리기

      Navigate aircraft : 비행기 유도

      Showing a vehicle the way : 차량 유도

      Treat wounded : 부상 치료

      Combat wounded : 전투 중 부상

      Wounded (general) : 일반 부상

      Wounded (head) : 두부 부상

      Wounded (chest) : 흉부 부상

      Wounded (arm) : 완부 부상

      Wounded (leg) : 각부 부상

      Shocked civilian : 쇼크받은 시민

      Hiding civilian : 대피하는 시민

      Sit captured : 포로

      Repair vehicle prone : 누워서 차량 정비

      Repair vehicle kneel : 무릎 꿇고 차량 정비

      Repair vehicle stand : 서서 차량 정비

 

    ② Combat Ready (전투상황 시 애니메이션 종료) :

       True (전투상황 시 애니메이션 종료)  /  False (전투상황에도 애니메이션 유지)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에게 하위메뉴에서 설정된 애니메이션 부여


2. Change Abilities [능력 변경]

 

  - 적용대상 : Unit

 

  - 하위메뉴 : 

 

    ① Aiming error (조준 정확도) :

       Yes (때때로 명중)  /  No (항상 명중) 

 

    ② Anim (애니메이션) :

       Yes (애니메이션 사용)  /  No (애니메이션 사용 안함) 

 

    ③ Auto combat (자동 교전) :

       Yes (자동 교전)  /  No (수동 교전) 

 

    ④ Auto target (자동 타게팅) :

       Yes (자동으로 타게팅 정보 공유)  /  No (타게팅 정보 공유 안함) 

 

    ⑤ Check visible :

       Yes (시야 사용)  /  No (시야 없음) 

 

    ⑥ Cover (엄호 사격) :

       Yes (엄호 사격 실시)  /  No (엄호 사격 미실시) 

 

    ⑦ FSM (지능전투) :

       Yes (FSM 기능 사용)  /  No (FSM 기능 미사용) 

 

    ⑧ Move (움직임) :

       Yes (움직일 수 있음)  /  No (움직일 수 없음) 

 

    ⑨ Mine Detection (지뢰 탐지) :

       Yes (지뢰를 탐지하고 보고)  /  No (지뢰를 탐지하지 않음) 

 

    ⑩ Suppression (제압 사격) :

       Yes (제압 사격 실시)  /  No (제압 사격 미실시) 

 

    ⑪ Target (조준) :

       Yes (조준사격 사용)  /  No (조준사격 미사용) 

 

    ⑫ Path (경로 생성) :

       Yes (경로를 생성하여 이동함)  /  No (이동하지 않음) 

 

    ⑬ Allow fleeing (도망침 허용) :

      수치가 0에 가까울수록 도망치지 않음. 수치가 1에 가까울수록 도망치는 빈도가 높음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에게 하위메뉴에서 설정된 능력을 부여

 

  - 특이사항 : Auto Target과 Target을 동시에 off하면 교전능력 상실


3. Change Altitude [고도 변경]

 

  - 적용대상 : Flightable Unit

 

  - 하위메뉴 : 

 

    ① Altitude (고도) :

      미터단위로 비행고도 값 설정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의 비행고도를 하위메뉴에서 설정한 비행고도로 변경


4. Chatter [대화]

 

  - 적용대상 : Unit

 

  - 하위메뉴 :

 

    ① Channel : 메세지를 전송할 채널 (제우스는 플레이어이름 그대로 송출)

       Global (전역망) 

       Side (진영망) 

       Vehicle (차량망) 

       Command (지휘망) 

       Zeus (제우스) 

 

    ② Message : 보내고자 하는 메세지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의 이름으로 하위메뉴에서 설정한 채널로 메세지를 전송


5. Garrison Building (instant) [건물 점거]

 

  - 적용대상 : Unit / One of the group members

 

  - 하위메뉴 :

 

    ① Radius (범위) : 

      Unit 혹은 Group이 점거할 건물을 찾을 범위

 

    ② Inside only (점거 방식) : 

       Yes (건물 내부만 점거)  /  No (건물 외부도 점거) 

 

    ③ Fill evenly (점거 형태) :

       Yes (Radius 내에 복수의 건물이 있을경우 병력을 분산하여 점거)  /  No (Radius 내에 복수의 건물이 있더라도

       단일 건물을 점거) 

 

  - 적용효과 : 적용된 Unit 혹은 Group이 하위메뉴에서 설정한 내용대로 즉시 건물을 점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