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리뷰

[IT] 일우 6세대 헤일로 스트랩 써보실래요?

반응형

※ 이 리뷰는 제조사 및 유통사로 부터 어떠한 홍보 의뢰나 제품제공도 없었으며

제가 필요에 의해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참 괜찮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복싱이나, 격한 움직임이 많은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기존의 스트랩이 결코 안정적이거나 편하지는 않다는 것을 느껴보셨을 거에요. 퀘스트 본체의 무게가 있다보니 급격한 움직임을 하게되면 본체에서 관성이 많이 발생해서 기존의 스트랩으로는 안정적으로 잡아주기가 어렵답니다. 그래서 찾다보니 여러 회사의 스트랩이 있었는데 저는 3~4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일우 6세대 헤일로 스트랩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일단 포장 박스는 생각보다 조잡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약간 저가브랜드 제품을 살때 사용되는 박스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제품이겠죠?

 

  기본적으로 스트랩은 완충포장은 되어있지 않고, 스크레치등을 방지하기 위해 사진과 같은 팩에 담겨져 있습니다.

 

  제품구성은 헤일로 스트랩, 헤드 밴드, 간단한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우선 생각보다 마감품질이 좋아서 놀랬습니다. 오큘러스 본체보다 살짝 베이지가 들어간 화이트인데 표면이 본체와 매우 비슷합니다. 또한 인조가죽같은 쿠션이 머리와 닿는 모든 부분에 푹신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쿠션의 경우는 직물 벨크로 말고 오래 쓸 수 있는 짧은 형태의 벨크로로 되어있습니다. 땀에 오염된 경우 탈착할 수 있겠더라구요.

 

  장착은 기존의 스트랩을 탈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트랩은 살짝 힘을 주면 탈거할 수 있지만 너무 과한 힘을 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살살 탈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착하면 이런 형태가 되는데 머리 형태에 따라 스트랩 위치를 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상태로만 사용하셔도 되지만 좀 더 편하게 사용하시길 원하신다면 헤드 스트랩을 연결해서 추가적으로 안면과 뒤통수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타사의 스트랩을 써보진 못해서 비교하기는 애매하기 때문에 기본 스트랩과 비교해보자면, 가격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기존 스트랩은 머리카락이 끼이거나, 강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없어서 불안감이 있었지만, 헤일로 스트랩은 쿠션이 있어 머리를 아프지 않게 잡아줍니다. 또한 뒤통수에 돌리는 다이얼이 있어 머리에 쓰고 다이얼만 돌리면 아주 타이트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이얼이 그렇게 많이 튼튼하지는 않기 때문에 너무 과한 힘을 주진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오큘러스로 흔들어재껴보고 싶으시다면 헤일로 스트랩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