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리뷰

[MARPPLE] 내가 만드는 나만의 상품!!

반응형

※ 이 리뷰는 제조사 및 유통사로 부터 어떠한 홍보 의뢰나 제품제공도 없었으며
제가 필요에 의해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기억에 남을만한 사진이나, 나만의 이미지가 인쇄된 제품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 한번쯤은 해보셨을텐데요! 사실 어디다 인쇄를 맏겨야 하는지도 애매하고, 한두개만 인쇄하고싶은데 수량이 적어 인쇄가 가능할까? 라는 걱정부터 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일거에요. 저도 그랬었습니다. 그런데 단 하나의 제품이라도 커스텀 주문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직접 주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MARPPLE 홈페이지에서는 매우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휴대폰 케이스] / [머그컵] / [핀버튼] / [수첩] / [북마크] / [마스킹 테이프] 이렇게 주문해봤습니다. 이미지는 나사 로고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문하고 수령하기 까지는 2주정도 걸렸던거 같았어요. 아무래도 제가 업로드한 이미지로 인쇄해서 배송받는 제품들이다 보니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아요.

 

 

수첩은 블랙톤과 화이트톤 두가지로 디자인 해 보았습니다. 블랙톤은 컬러, 화이트톤은 흑백으로 디자인 했습니다. 겉표지가 플라스틱이 아니라 코팅처리된 종이류라 관리하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잘 나온 것 같아요.

 

 

  핀버튼은 이미지 디자인단계에서는 정확히 중심을 맞춘건지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원하는 대로 잘 온 것 같아요. 색감도 또렷하고 뾰족한걸로 긋지 않는 이상 가벼운 스크레치는 견딜 수 있을 것 같아요.

 

 

  머그컵도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가장 작은 머그컵으로 선택했습니다. 머그컵 양면에 각각 이미지르 업로드 할 수 있어서 각기 다른 로고를 넣어봤습니다. 작은 텍스트는 번지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매우 작은 폰트였음에도 깔끔하게 인쇄되었습니다.

 

 

  북마크는 앞 뒤 각면에 원하는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어서 화이트톤과 블랙톤을 각각 인쇄하였습니다. 작은 글씨는 역시나 잘 인쇄되었고, 종이에 인쇄되는 만큼 손상되지 않게 잘 관리해야할 것 같아요.

 

 

  마스킹테이프는 사이즈가 작은만큼 작은 폰트 글씨는 흐리게 인쇄되었습니다. 마스킹테이프를 만들려면 너무 작은 폰트는 피해야 할 것 같아요. 색은 4색만 사용해서 세세한 색감비교는 어렵지만 제가 의도했던 색으로 잘 나와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제일 기대했던 핸드폰 케이스입니다. 모자이크된 부분은 제 휴대폰 번호를 바코드로 만들어 놓은부분이라 처리했습니다. 특히 버튼과 카메라 홀은 제품과 딱 맞게 제작되어서 좋았습니다. 색감 마감 모두 다 좋았지만 작은 글씨는 깔끔하게는 인쇄되지 않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른 제품과 인쇄 방법이 다른건지 재질이 달라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아웃라인이 다른제품에비해 살짝 덜 깔끔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굴곡이 디자인창에서는 완벽하게 묘사가 되어있지 않아 일부 이미지가 곡면에 걸쳐 아쉬웠습니다 ㅠㅠ 다음에는 좀 더 재대로 만들어서 도전해보고 싶어졌어요.

 

 

 

▣ 장점

 

  원하는 이미지로 다양한 제품을 커스텀해서 가질 수 있는 점은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모든 제품이 그렇진 않지만 많이들 사용할만한 제품들은 대부분 제품 전체에 이미지를 입힐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인쇄 퀄리티나 제품 마감 자체도 떨어지지 않고 훌륭했습니다.


▣ 단점

 

  제품의 재질이 다르고 인쇄 방법이 다른 이유 때문인지 모든 제품의 인쇄품질이 다소 편차가 있었습니다. 유리나 금속류에는 준수하게 인쇄품질이 나와줬지만 종이류나 ABS류는 작은 이미지나 아웃라인은 다소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 평가

 

  제품 가격과 제품을 고려해보면 가성비가 높지는 않지만 저는 어느정도 납득할만한 가격이었습니다. 또한 원하는 커스텀 제품을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한 업로드 과정만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은 앞으로도 여러 제품을 커스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