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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 에디터에서는 오브젝트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적으로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위의 영상처럼 완벽하게 동작하는 결합된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매우 다양한 장비나 미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attachTo" 스크립트
"attachTo"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시뮬레이션 가능한 2개 이상의 개체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부착시킬 오브젝트 attachTo [대상 오브젝트];
- 부착시킬 오브젝트
"this"로 작성할 경우 init이 작성된 오브젝트가 설정됩니다. 따로 init을 통합작성할 경우 부착시킬 오브젝트의 변수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예시 :
this attachTo [obj_01];
- 이 오브젝트를 "obj_01" 에 부착합니다
attach_01 attachTo [obj_01];
- "attach_01" 오브젝트를 "obj_01" 에 부착합니다 - 대상 오브젝트
"attachTo" 스크립트의 하위항목으로써 대괄호안에 작성되어야 합니다.
예시 :
attach_01 attachTo [_this];
- "attach_01" 오브젝트를 이 오브젝트에 부착합니다
▣ "setMass" 스크립트
"setMass"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무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무게를 조정할 오브젝트 setMass 조정될 무게 값;
- 무게를 조정할 오브젝트
"this"로 작성할 경우 init이 작성된 오브젝트의 무게를 조정합니다. 따로 init을 통합작성할 경우 무게를 조정할 오브젝트의 변수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예시 :
this setMass 1;
- 이 오브젝트의 무게를 1kg으로 설정합니다
obj_01 setMass 10;
- "obj_01" 의 무게를 10kg으로 설정합니다 - 조정될 무게 값
기본단위는 "kg"입니다.
▣ "setDir" 스크립트
"setDir"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특정 개체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ttachTo" 스크립트와 함께 쓰일 경우 대상오브젝트의 각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뱡향을 조정할 오브젝트 setDir 조정될 방위 값;
- 방향을 조정할 오브젝트
"this"로 작성할 경우 init이 작성된 오브젝트의 방향을 조정합니다. 따로 init을 통합작성할 경우 방향을 조정할 오브젝트의 변수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예시 :
this setDir 90;
- 이 오브젝트의 방향을 방위각 90도로 설정합니다
obj_01 setDir 120;
- "obj_01" 의 방향을 방위각 120도로 설정합니다 - 조정될 방위 값
기본단위는 육십분법에 의한 " º" 입니다.
▣ 적용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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