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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ARMA3

[Eden Editor] 오브젝트 결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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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 에디터에서는 오브젝트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적으로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위의 영상처럼 완벽하게 동작하는 결합된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매우 다양한 장비나 미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attachTo" 스크립트

 

"attachTo"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시뮬레이션 가능한 2개 이상의 개체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부착시킬 오브젝트 attachTo [대상 오브젝트];

 

  • 부착시킬 오브젝트

    "this"로 작성할 경우 init이 작성된 오브젝트가 설정됩니다. 따로 init을 통합작성할 경우 부착시킬 오브젝트의 변수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예시 :

    this attachTo [obj_01];

    - 이 오브젝트를 "obj_01" 에 부착합니다

    attach_01 attachTo [obj_01];

    - "attach_01" 오브젝트를 "obj_01" 에 부착합니다

  • 대상 오브젝트

    "attachTo" 스크립트의 하위항목으로써 대괄호안에 작성되어야 합니다.

    예시 :

    attach_01 attachTo [_this];

    - "attach_01" 오브젝트를 이 오브젝트에 부착합니다

▣ "setMass" 스크립트

 

"setMass"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무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무게를 조정할 오브젝트 setMass 조정될 무게 값;

 

  • 무게를 조정할 오브젝트

    "this"로 작성할 경우 init이 작성된 오브젝트의 무게를 조정합니다. 따로 init을 통합작성할 경우 무게를 조정할 오브젝트의 변수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예시 : 

    this setMass 1;

    - 이 오브젝트의 무게를 1kg으로 설정합니다

    obj_01 setMass 10;

    - "obj_01" 의 무게를 10kg으로 설정합니다

  • 조정될 무게 값

    기본단위는 "kg"입니다.

▣ "setDir" 스크립트

 

"setDir"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특정 개체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ttachTo" 스크립트와 함께 쓰일 경우 대상오브젝트의 각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뱡향을 조정할 오브젝트 setDir 조정될 방위 값;

 

  • 방향을 조정할 오브젝트

    "this"로 작성할 경우 init이 작성된 오브젝트의 방향을 조정합니다. 따로 init을 통합작성할 경우 방향을 조정할 오브젝트의 변수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예시 :

    this setDir 90;

    - 이 오브젝트의 방향을 방위각 90도로 설정합니다

    obj_01 setDir 120;

    - "obj_01" 의 방향을 방위각 120도로 설정합니다

  • 조정될 방위 값

    기본단위는 육십분법에 의한 " º" 입니다.

 

▣ 적용예시

 

포탑을 부착시킬 트럭의 변수를 "truck_01"로 설정하였습니다
부착시킬 포탑의 질량을 1kg로 설정하고 "truck_01"에 부착하였습니다
트럭이 이동하는 동안에도 포탑은 트럭에 잘 부착되어 있습니다
포탑을 90도 회전시켜 부착하였습니다
에덴 에디터에서 아무리 포탑의 각도를 바꿔서 배치해도, 인게임에서는 설정한 각도로 부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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