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작동 방식과 적은 부품수, 높은 안정성으로 인해 여러 나라의 법 집행기관 및 레저용 핸드건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그중에도 Glock18C는 연사가 가능한 모델로, 개량을 거쳐 현재 4세대 (Gen4)까지 출시되어 있습니다.
ToyStar 사의 Glock18C은 기존에 제가 이미 구매하고 사용하던 총기를 리뷰하는 것이기 때문에
포장이 없고 스크레치가 많다는 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Glock18C 박스
내부에는 총기와 탄알집, 그리고 번들 BB탄이 들어있습니다.
Glock17과 같이 Glock18C도 실총과 매우 흡사한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제것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트리거 세이프티의 용수철 장력에 문제가 있는지 트리거 세이프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ㅠㅠ
실총 Glock17과 Glock18C는 유사하지만 크기가 약간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ToyStar의 Glock18C는 Glock17와 같은 바디프레임을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이번 Glock18C는 실제 Glock사로 부터 정식 라이센스를 받았나 보네요. 그런데 반대편 각인은 실총과는 다르게 되어 있으며 Glock17보다도 리얼리티가 떨어지는 각인이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총기 분해 레버도 실제 총기와 동일하게 기능합니다.
탄피배출구 덮개 각인도 좋고 연사가 가능한 Glock18C은 총열 냉각을 위해 슬라이드가 특이하게 생겼는데 그것도 잘 재현되어 있네요.
하지만 가까이서 보면 배럴의 방열부위도 몰드처리라 멀리서 보는게 더욱 좋습니다.
제조사 정보는 이번엔 아예 적혀있지 않네요 갑분띠.
실총의 총기 고유번호 플레이트 부분은 Glock17처럼 세이프티로 작동합니다.
확장형 글록탄알집
일반형과 비교해보면 약 1.5배이상 깁니다. Glock18C는 특이하게 무게추가 총에 있는게 아니라 탄알집 내부에 들어있어, 탄알집을 빼면 총이 가벼워 지는데다 탄알집 내부에 BB탄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탄알집이 전탄 소진되면 실총과 같이 슬라이드 스토퍼가 슬라이드를 고정시키게 됩니다. 스토퍼를 누르면 다시 슬라이드를 전진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