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ARMA3
[Eden Editor] 자동으로 동작하는 바 게이트
Dobie
2019. 8. 23.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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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 에디터에서 배치한 "바 게이트" 가 차량이나 유닛 접근 시 자동으로 작동하도록 하려면
스크립트와 트리거존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 트리거
트리거는 설정된 구역 내에서 조건에 해당하는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정해진 스크립트가 동작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유형
트리거의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형에 따른 트리거의 성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없음"
활성화 조건 외에 트리거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없습니다
◎ "방어"
트리거가 세력별 방어구역으로써 기능을 합니다. 방어 임무를 받은 병력은 방어구역을 거리와 배치순서에 기반하여 방어합니다.
◎ "종료"
트리거가 미션을 완료시킵니다.
◎ "유실"
트리거가 미션을 실패시킵니다. - 활성화
트리거가 작동되는 조건을 설정합니다.
◎ "진영"
[모든플레이어 / 모든세력 / 청군 / 대항군 / 무소속군 / 민간인 / 게임논리] 가 활성화 조건을 만족할 때 트리거가 작동합니다.
◎ "장악"
[청군 / 대항군 / 무소속군] 이 보병 10여명, 혹은 전차 1개 정도의 전투력이 트리거 지역에 주둔할 때 트리거가 작동합니다.
◎ "무전"
정해진 무전 채널로 무전 (0 - 0) 을 쳤을 때 트리거가 작동합니다. - 활성화 유형
트리거 활성화 조건의 세부사항을 설정합니다.
◎ "주둔여부"
"활성화" 에 설정된 진영 혹은 장악여부와 트리거 활성간 상관관계를 설정합니다.
◎ "발각"
"활성화" 에 설정된 진영 혹은 장악여부가 "활성화 유형"에 설정된 세력에 의한 발견 여부와 트리거 활성간 상관관계를 설정합니다. - 반복 가능
트리거가 작동 완료된 후 다시 초기화 되어 조건이 만족될 경우 작동하는 여부를 설정합니다.
▣ 적용예시
▣ 트리거 표현식
- 조건
추가적인 조건사항이 있는지 작성합니다. 간단한 트리거의 경우에는 위의 활성화 조건만으로도 구동이 가능합니다. 이 트리거의 경우에도 후자와 같음으로, "this" 로 설정합니다. - 활성화 시 / 비활성화 시
트리거가 활성화 되었을 때 작동되는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트리거가 적용될 오브젝트 animate["애니메이션 명칭",활성화여부]
바게이트의 변수는 위에서 "gate1"으로 설정하였기 때문에
gate1 animate["애니메이션 명칭",활성화여부]
바게이트를 비롯한 문의 애니메이션 명칭은 "door_1_rot"이기 때문에
gate1 animate["door_1_rot",활성화여부]
활성화는 "1", 비활성화는 "0" 입니다. 따라서
활성화 시 에는
gate1 animate["door_1_rot",1]
비활성화 시 에는
gate1 animate["door_1_rot",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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